모두가 고대하던 USB 3.1 Gen 2 USB-C 멀티허브 “메타블 MH620PRO 멀티 USB-C허브”

요즘 하이브리드 워크를 비롯해 대면 회의, 대면 강의가 많기 때문에 집이나 회사에 연결하는 디스플레이보다는 코워킹 스페이스나 고해상도 프로젝터나 대형 디스플레이에 디바이스를 연결해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또한 책상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도 이동성도 고려할 때 풀 사이즈 도킹 스테이션보다는 멀티 허브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국내에서 지금까지 나온 멀티허브를 보면 USB 포트와 기가비트 이더넷은 만족스럽지만 4K 30hz의 경우 4K 60hz이긴 하지만 USB 속도가 5Gbps밖에 나오지 않는 경우 등 하나씩 아쉬웠던 게 사실입니다.

몇달 전”메타 블루 MH6PROUSB-C멀티 허브”(링크)검토를 통해서, 메타 블루 4K60hz및 기가 비트 이더넷 대응 코스트 퍼포먼스 USB-C멀티 허브 제품을 소개했습니다.지난주 월요일, 4K60hz기가 비트 이더넷, USB-C및 USB-A포트 10Gbps대역 폭 서포트, 100WUSB-PD전원 포트를 지원하는 “메타 블루 MH620PRO”USB-C멀티 허브를 출시했습니다.마침내 USB 3.1 Gen 2의 모든 대역 폭과 기능을 지원하는 USB-C멀티 허브가 국내에서 적정 가격에 출시된 것입니다.이 제품은 전에 마이크로 소프트 서페이스 Microsoft Surface디바이스의 호환성 시험 때문에 회사에서 사전에 받고 테스트한 제품입니다.정식 발매된 것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서 이 제품의 특징을 일일이 설명하고 싶습니다.성능과 휴대성의 양쪽을 잡기 위한 적절한 크기···효율성 때문에 장치 연결을 위한 포트와 디스플레이 및 전원 연결을 위한 포트를 나누어 놓고… 그렇긴

메타 블루 MH620PRO의 사이즈는 MH6PRO에 비해서 2배, 일반적인 4K30hz동일 스펙 USB-C멀티 허브란 같은 크기의 제품입니다.성능 때문에 크기를 줄이보다 한 단계 낮은 성능 등급의 제품과 같은 크기에 맞추어 둔 것입니다.제품 오른쪽에는 2개의 USB-A타입 USB 3.1 Gen 2와 1개의 USB-C타입 USB 3.1 Gen 2포트가 배치되어 포트의 최고 속도는 10Gbps입니다.왼쪽에는 USB-PD전원 입력을 위한 USB-C포트와 4K60hz를 지원하는 HDMI 2.1대응의 풀 사이즈 HDMI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측면에는 기가 비트 지원 이더넷 포트가 설치되어 있습니다.제품 뒷면을 돌아보니 각 포토별 설명이 잘 각인되어 있어 어느 포트에서 스펙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바이스에 연결되는 USB-C 포트는 금도금 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제품 박스 뒷면에 제품 스펙 정보를 비롯하여 제품 사용에 대한 필요한 정보가 있어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100W USB-PD 연결은 물론 USB-C 및 USB-A 전 포트의 10Gbps와 4K 디스플레이 연결 및 기가비트 이더넷 연결까지 모든 상황의 모든 사용자를 위해 필요한 것을 구비해 놓고…

국내에서 판매되는 일부 USB-C 멀티 허브나 USB-C 도킹 스테이션은 100W USB-PD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타블 MH620 PRO의 경우, 멀티 허브로 사용하는 전력을 제외하면, 최저 85 W(USB-C/USB-A 장치가 복수 접속되어 있는 상황)의 전원이 인입되게 됩니다.충분한 전원 공급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저전력 충전 경고나 충전 오류 등의 문제를 겪기 어렵고 안정적인 디바이스 전원 공급과 함께 USB-C 멀티 허브에 연결되는 액세서리에 충분한 전원 공급도 가능합니다.

리뷰를 마무리하고 있는 2023년 8월 1일 기준으로 저는 원루프 제주(링크)에서 제주워케이션 중이며 업무를 위해 사용하는 비즈니스용 마이크로소프트 서페이스 프로 8with LTE-A(연관 리뷰)와 Microsoft Teams Rooms에서 사용하는 비즈니스용 마이크로소프트 서페이스 프로 7+with LTE-A(연관 리뷰)로 번갈아 테스트를 진행하였습니다.특히 팀즈룸으로 사용할 경우 고성능 미팅용 웹캠 로지텍브리오 505(관련 리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웹캠 전원 공급과 장치 연결을 통해 장시간 미팅 중에도 인식이 떨어지거나 오작동하지 않았습니다.메타블 MH620 PROUB-C 멀티허브 HDMI 포트는 4K60hz까지 디스플레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원루프 제주에 있는 업무용 모니터는 1080p이므로 디스플레이 정보에 해당 지원 부분을 확인하였습니다. 제주에 오기 전 집에서 사용하는 델 울트라샤프 U2720Q와의 HDMI 접속으로 4K60hz 지원을 이미 확인하였으니 이에 대한 스크린샷을 첨부합니다. 당연히 HDR을 지원하는 경우 HDR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서페이스 디바이스에서 메타블 MH620PRO를 거쳐 연결되는 해상도 크기는 4K60hz가 최대입니다. 그러나 이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디바이스가 있으므로 자신의 서페이스 디바이스의 최대 해상도 정보는 관련 도움말(링크)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메타블 MH620PRO는 USB-A와 USB-C 모두 10Gbps를 지원하는 USB 3.1 Gen 2 규격으로 되어 있습니다. 최대 속도까지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한지 확인했더니 위즈플렛 USB/TB4 SSD 인클로저에서 확인했더니 최대 속도값인 10Gbps까지 속도가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 영상 캡처를 위한 HDMI 인코더와 함께 영상 저장을 위한 SSD를 함께 가동하더라도 레코딩이나 작업에 문제가 없습니다.내장된 기가비트 이더넷은 보편적이고 가장 호환성이 높은 Realtek의 RTL8153B 칩셋이 사용되었습니다. 실제 접속 테스트에서도 최대 속도 1Gbps에 연결됐고 iperf3 테스트에서도 기가비트 이더넷에 맞는 속도가 측정됐습니다.PC나 맥북 외에도 갤럭시Z폴드의 덱스와도 잘 어울리는 ‘메타블 MH620 PRO 멀티허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메타 블루 MH620PRO는 마이크로 소프트 표면, 맥북, LG그램 또는 macBook만 아니라 삼성 전자의 갤럭시 제품 군 중에서 삼성 DEX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삼성 DEX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접속하는 기기뿐 아니라 이더넷도 사용할 수 있으며 Windows 365에 접속하여 사용할 경우 데스크 톱 경험을 모바일에서도 경험할 수 있습니다.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넣은 USB-C멀티 허브”메타 블루 MH620PRO”는 현재 네이버 스토어를 통해서 7만원 후반대에서 살 수 있으며 동급 제품이 8만원 중반 이상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싸게 구입한 제품입니다.오늘의 리뷰에서 설명하지 못한 사항과 구입 및 추가적인 제품 정보는 메타 부루 네이버 스토어(링크)과 총 판매 회사인과 함께 네이버 스토어(링크)를 통해서 확인하고 보세요.본 검토에서 사용된 메타 블루 MH620PROUSB-C멀티 허브는 Microsoft Surface장치에 대한 호환성 테스트 의뢰 건에서 제조/판매 회사인 메타 블루가 제공한 제품을 사용했습니다.리뷰에 대한 별도의 가이드와 추가의 대가의 제공은 없음을 참고 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