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 22기 수업 안내] 성공하는 소상공인을 키우는 MBA 과정이 되겠습니다.

#온라인마케팅전문가과정22기 #소상공인MBA안녕하세요.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 김용갑 교수입니다.5월 3일 개강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 22기 수업을 진행하기 위한 교수법과 강의 내용을 계속 고민하고 있습니다.일단 22기부터는 온라인 마케팅 과정에서 ‘소상공인 MBA’와 같은 수업을 진행하겠다는 목표를 추가했습니다.

소상공인을 위한 MBA 과정에서 가르쳐야 할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영학 기본 원리:경영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경영에 대한 종합적인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학습해야 합니다.마케팅: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한 전략, 마케팅 계획 및 마케팅 분석을 배울 필요가 있습니다.재무, 회계 원리, 재무 분석, 자금 조달 및 예산 관리 등 경영에 관련 재무에 관한 지식을 배워야 합니다.인적 자원 관리:인사 정책과 조직 개발, 직원 모집과 교육, 직원 관리 및 인력 개발 등 인적 자원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받을 수 있도록 학습해야 합니다.전략적 경영:경영 전략, 사업 계획 및 실행, 리더십, 팀 구성 등 경영자로서 필요한 전략적 경영 역량을 배워야 합니다.이런 내용을 수업에서 제공하면서 각 분야 전문가가 실제 사례를 통해서 경험을 나누고 실습을 통해서 경영 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이 좋겠어요.또 참가자가 상호 교류하는 네트워킹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이로써 참여자는 내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한 노하우를 습득하면서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역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비즈니스에서 성공하려면 경영학의 기본 원리를 아는 것이 불가결합니다.

경영학을 공부한 식당 사장과 배우지 않은 식당 사장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온라인마케팅전문가과정22기

경영학을 배운 식당 사장과 배우지 않는 식당 사장 사이에는 이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경영 전략 수립 능력의 차이:경영학을 배운 사장은 경영 전략 수립에서 보다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러므로 경영 목표와 전략을 분석·설정하는 등 경영 측면에서 보다 효과적인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자금 관리 능력의 차이:경영학을 배운 사장은 자금 관리도 더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이에 따른 적절한 자금 계획을 책정하고 경영 상황에 따라서 자금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인적 자원 관리 능력의 차이:경영학을 배운 사장은 인적 자원 관리에서도 전문적 지식을 가지고 있습니다.이에 따른 적절한 인재를 모집하고 교육 및 훈련을 통한 인력을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의 차이:경영학을 배운 사장은 경영의 전반적인 이해도가 높습니다.그러므로 경영 상황에 대한 분석과 판단, 조직의 문제 해결 등 경영 전반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경영학을 배운 사장은 경영 전략 수립 및 자금, 인적 자원 관리 등 경영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효과적인 경영이 가능합니다.이에 비해서 경영학을 배우지 않는 사장은 이런 전문적 지식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와 경영 전략 수립 능력 등에서 불리한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마케팅을 배운 식당의 사장과 배우지 않는 식당의 대표의 차이?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 22기

마케팅을 배운 사장과 마케팅을 배우지 않는 사장 사이에는 이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마케팅 전략 수립 능력의 차이:마케팅을 배운 사장은 소비자 행동, 경쟁사 분석 등을 토대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반면 마케팅을 배우지 않는 사장은 이런 전략 수립 능력이 부족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마케팅 채널 이용 능력의 차이:마케팅을 배운 사장은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러나 마케팅을 배우지 않는 사장은 이러한 마케팅 채널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마케팅 성과 분석 능력의 차이:마케팅을 배운 사장은 마케팅 성과를 분석하고 이에 근거하여 마케팅 전략을 보완하고 개선할 능력이 있습니다.반면 마케팅을 배우지 않는 사장은 마케팅 성과 분석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경우가 있습니다.그러므로, 마케팅을 배운 사장은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이에 의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마케팅 성과를 분석하고 보완할 수 있습니다.이에 대해서 마케팅을 배우지 않는 사장은 이러한 능력이 부족할 가능성이 있어 경쟁에서 밀리는 경우가 있습니다.창업자도 마찬가지입니다.

경영학과 마케팅을 배우고 식당 창업을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창업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온라인마케팅전문가과정22기

식당을 창업하는 과정에서 경영학과 마케팅을 배우고 식당 창업을 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창업자 사이에는 이런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시장 조사 및 경쟁사 분석:경영학과 마케팅을 배운 사람은 창업 전 시장 조사 및 경쟁사 분석을 보다 전문적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이로써 레스토랑의 위치, 메뉴, 가격 등을 결정하는 등 경쟁사와 차별화된 전략을 세울 수 있습니다.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의 책정:마케팅을 배운 사람은 창업 전에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을 보다 전문적으로 확립합니다.이에 의한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고 소비자에게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매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메뉴 개발 및 식재 조달:경영학과 마케팅을 배운 사람은 창업 전에 메뉴 개발과 재료 조달을 보다 전문적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이로 고객의 입맛에 맞는 매력적인 메뉴를 개발하고 고품질의 재료를 공급하기로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자금 및 예산 계획:경영학을 배운 사람은 창업 전 자금 및 예산 계획을 보다 전문적으로 책정할 수 있습니다.이에 따른 적절한 자금 계획을 책정하고 경영 상황에 따라서 예산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인적 자원 관리:경영학을 배운 사람은 창업 전 인적 자원 관리에 있어서도 보다 전문적으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이에 따른 적절한 인재를 모집하고 교육 및 훈련을 통한 인력을 효과적으로 관리합니다.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경영학과 마케팅을 배운 사람은 창업 전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습니다.그러므로 경영 상황에 대한 분석과 판단, 조직의 문제 해결 등 경영 전반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이처럼 경영학과 마케팅을 배운 사람은 창업 전략 수립,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자금 및 예산 계획, 인적 자원 관리,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 등에서 보다 전문적 지식을 갖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전략을 수립·운영할 수 있습니다.이들 전문성은 창업자로서 경영적인 성공을 거두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그러므로 경영학과 마케팅을 배우지 않는 창업자는 이런 전문성을 보완하기 위해서 추가 교육 및 컨설팅 등을 활용하고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 등을 전문적으로 수립·운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마케팅을 배운 식당의 사장은 하루를 어떻게 살아갈까?

마케팅을 배운 식당 사장의 하루 일과는 다양한지도 모르지만,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일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8:00-9:00:사업 계획 수립 및 마케팅 전략 검토의 하루 일정을 시작하기 전에 지난주 사업 결과를 보고이번 주 목표를 설정합니다.또 이전에 계획한 마케팅 전략을 검토하고 보완할 사항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9:00-11:00:재료 및 원자재 관리를 창업한 레스토랑에서는 원자재의 질과 수량이 매우 중요합니다.그래서 이 시간에는 공급자와 연락을 했고 원자재를 식당에 공급합니다.또 식재료 관리와 재고 관리를 실시합니다.11:00-14:00:식당 운영 및 서비스 개선이 시간은 식당 운영의 핵심적인 시간입니다.고객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요리의 맛과 질을 유지하기 위해서 음식을 준비합니다.또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서비스 개선에 반영합니다.14:00-16:00:인적 자원 관리 및 교육 이 시간은 종업원의 교육과 훈련에 매우 중요합니다.식당의 사장은 직원의 업무 수행 상황을 조사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또 훈련과 훈련을 통해서 종업원의 능력을 향상시킵니다.16:00-18:00:마케팅 및 브랜딩 활동, 이 시간에는 마케팅 및 브랜딩 활동에 집중합니다.식당의 사장은 SNS나 블로그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광고를 게시하거나 행사를 기획합니다.또 새로운 메뉴와 행사를 개발하고 고객의 관심을 끌어냅니다.18:00-21:00:디너 타임식당 운영 및 서비스 개선이 시간은 저녁 시간이어서 식당 운영의 또 하나의 핵심 시간입니다.고객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요리의 맛과 질을 유지하기 위해서 음식을 준비합니다.또 고객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서비스 개선에 반영합니다.21:00-22:00:마무리 업무와 결산, 다음날 계획이 시간은 하루 일과를 마칠 시간입니다.매일 업무 보고서를 작성하고 내일 일정을 세웁니다경영학을 공부한 식당의 사장의 일상 업무, 주말 업무, 월말 결산 사례

경영학을 공부한 식당 사장의 하루 업무, 주말 업무, 월말 결산 사례를 각각 설명하면 다음과 같이 됩니다.1. 하루 업무 경영학을 배운 레스토랑의 사장은 하루 일과를 통해서 창업 전략 수립,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자금 및 예산 계획, 인적 자원 관리,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 등에서 더 전문성을 갖출 수 있습니다.그래서 하루의 일과에서도 이런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합니다.예를 들어 아침은 재고 관리를 통해서 원자재 및 식품을 확인하고 창고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등의 업무를 실시합니다.이후 영업 준비 때문에 직원과 미팅을 갖고 음식 제조 과정 및 서비스 방법에 대한 교육과 지도를 제공합니다.그리고 영업 시간에는 매출을 관리하고 고객 응대와 서비스 품질 개선 등 때문에 실시간으로 경영 데이터를 분석합니다.이를 바탕으로 종업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고 서비스 개선책을 찾습니다.2. 주말의 일의 주말은 일반적으로 레스토랑의 매출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그러므로 경영학을 배운 식당의 사장은 주말에도 이전에 수립한 전략에 의거하여 업무를 수행합니다.가령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기에 소셜 미디어에 적극적으로 임합니다.그 때문에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 블로그 등을 통해서 홍보합니다.또 주말에는 인적 자원 관리도 중요한 업무입니다.많은 손님이 방문하기 때문에 종업원의 통근 시간과 근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원활한 업무 수행을 지원합니다.3. 월말 결산 경영학을 배운 식당의 사장은 매월 결산 작업을 통해서 매출과 비용, 이익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경영 전략의 개선 방향을 모색합니다.가령 월말 결산 시점에서는 매출과 이익이 어떻게 나왔는지 확인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모색합니다.또 재고 관리를 통해서 어떤 원자재가 잘 팔리고 어느 것이 잘 팔리지 않는지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다음 달 원자재 구매 계획을 수립합니다.또 지난 달의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확인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종업원에게 교육을 제공합니다.이런 하루 업무, 주말 업무, 월말 결산 등을 경영학을 배운 식당 사장은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자금 및 예산 계획, 인적 자원 관리,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 등에서 더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이로 매출 증가와 비용 최소화, 고객 만족도 향상 등 경영 전반의 개선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미국의 레스토랑 경영과 마케팅에 관한 책을 추천하는

경영학을 공부한 식당 사장의 일일 업무, 주말 업무, 월말 결산 사례를 각각 설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일일업무경영학을 공부한 레스토랑 사장은 하루 일과를 통해 창업전략 수립,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수립, 자금 및 예산계획, 인적자원관리,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 등에서 더욱 전문성을 갖출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일과에서도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아침에는 재고 관리를 통해 원자재와 식재료를 확인하고 창고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등의 업무를 수행합니다. 이후 영업 준비를 위해 직원들과 미팅을 진행하고 음식 제조 과정 및 서비스 방법에 대한 교육과 지도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영업시간에는 매출을 관리하고 고객 응대와 서비스 품질 개선 등을 위해 실시간으로 경영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직원에게 피드백을 제공하고 서비스 개선책을 찾습니다. 2. 주말 일하는 주말은 일반적으로 레스토랑 매출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경영학을 공부한 식당 사장은 주말에도 이전에 수립한 전략에 따라 업무를 수행합니다. 예를 들어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에 적극적으로 임합니다. 이를 위해 영상, 사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합니다. 또한 주말에는 인적 자원 관리도 중요한 업무입니다. 많은 고객이 방문하기 때문에 직원들의 출퇴근 시간과 근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원활한 업무 수행을 지원합니다. 3. 월말 결산 경영학을 공부한 식당 사장은 매월 결산 작업을 통해 매출과 비용, 이익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경영 전략 개선 방향을 모색합니다. 예를 들어 월말 결산 시점에서는 매출과 이익이 어떻게 나왔는지 확인하고 비용을 최소화할 방법을 모색합니다. 또한 재고 관리를 통해 어떤 원자재가 잘 팔리고 어떤 것이 잘 팔리지 않는지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다음 달 원자재 구매 계획을 수립합니다. 또한 지난달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확인하고 서비스 품질 개선 방안을 모색하여 직원들에게 교육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일일업무, 주말업무, 월말결산 등을 경영학을 배운 식당 사장은 브랜딩 및 마케팅 전략, 자금 및 예산계획, 인적자원관리, 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도 등에서 더욱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매출 증가와 비용 최소화, 고객 만족도 향상 등 경영 전반의 개선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미국 레스토랑 경영과 마케팅에 관한 책을 추천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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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3일 개강하는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 과정 수업을 위해 계속 강의 내용과 교수법을 연구개발합니다. 기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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