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천년가시농원의 천년고구 친구입니다. 운니버섯이라고도 불리는 운니버섯을 발견하고 채취해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천년가시농원의 천년고구 친구입니다. 운니버섯이라고도 불리는 운니버섯을 발견하고 채취해 왔습니다.
현재까지 은지 버섯은 재배보다는 순수한 자연 상태로 채집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깊은 산속이 아니더라도 쉽게 자연에서 구할 수 있으며 은지버섯 인터페론은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기 위해 직접적으로 세포의 성장, 분열을 억제하는 반면 은지버섯의 항암작용은 면역기능을 좋게 하고 암세포를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인터페론을 비롯한 항암제의 경우 암세포를 죽이기 위해 다른 정상 세포까지 억제 효과를 나타낼 수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한 부작용이 있지만 은지버섯에서 추출한 다당 성분은 직접적으로 세포 독성을 나타내지 않고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버섯은 장기간 먹어야 효과가 있기 때문에 적당한 양을 꾸준히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은지버섯의 항암작용은 매실버섯이나 연지버섯 못지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연지버섯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 눈길을 돌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싸지만 항암효과 면에서는 결코 뒤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요즘 저렴한 가격에 제약회사에서 은지 버섯을 이용한 건강 음료류가 시판되고 있다고 합니다.
평소 마시는 보리차 대신 운지를 재료로 차를 끓여 마시는 것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은지버섯은 한 번만 쓰고 버리는 것이 아니라 두 번, 세 번이나 우려낸 물이 더 이상 맛이 나지 않을 때까지 여러 번 끓여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은지버섯은 맨싱기관지염, 위궤양, 만성간염, 관산순환장애, 관절염, 고혈압 등의 질병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암 효과도 있고 간세포 손상을 막아주기 때문에 만성 간질환 환자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암 환자에게는 T세포 기능, 지연형 알레르기 반응, 거식세포 기능, 인터페론 생성 및 흉선 기능이 저하되어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여기에 이런 성분을 주면 이런 중요한 기능들이 정상적으로 회복된다고 합니다. 암 치료용 화학요법제를 여러 번 투여하거나 방사능 조사 치료를 하면 면역 기능이 저하되는 것인데 은지 버섯의 항암 작용은 이를 정상 수준으로 끌어올린다고 합니다.
웅지키노코 것의 나무에 웅크리고 자란 버섯의 모습이 하늘의 구름을 닮아서, 웅지키노코이라고도 하신답니다.웅지키노코의 조직은 가죽처럼 딱딱하거나 질기고 맛이 없으므로 식용에는 안 되지만 최근 항암 성분이 발견되고 매우 유명하게 되었대요.웅지키노코의 다당류 성분은 주로 유방 암, 폐 암, 결장 직장암, 간 암, 식도암, 위암 등의 고형 암에 좋다고 알려졌으며 웅지키노코의 항암 작용은 독성과 부작용이 거의 없어 더 좋다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웅지키노코의 먹는 방법 웅지키노코는 활엽수와 침엽수의 고목이나 그루터기에서 자라는 반원형이나 원형의 버섯에 회색과 흑색을 띠고, 웅지키노코은 산골 오지의 큰 그루터기에서도 잘 보인대요.웅지키노코을 달이다 때 다른 약제를 더 넣기도 하지만 웅지키노코가 가진 효능을 그대로 받기 위해서는 가급적 다른 약제를 함께 넣는 것을 최소화한 게 낫다고 웅지키노코을 약제로 달이다 때는 0.5리터에서 1리터 정도의 물에 은지 카라시채 10~20개 정도를 사용하면 좋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