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 너무 좋아.평화로운 시골 풍경을 보며 서울을 떠났다는 것을 실감했다.
좋아… 너무 좋아.평화로운 시골 풍경을 보며 서울을 떠났다는 것을 실감했다.
#해남여행#무선동 한옥민박촌에 도착하면 외국에 온 것 같아 새롭다. 빌딩과 아파트에 너무 익숙해진 것 같아.
민박촌은 해남읍에서 5Km 정도 되는 두륜산 끝자락에 있다. 한옥 16동으로 구성된 전라남도 지정 한옥민박촌이다.
민박촌은 해남읍에서 5Km 정도 되는 두륜산 끝자락에 있다. 한옥 16동으로 구성된 전라남도 지정 한옥민박촌이다.
민박촌은 해남읍에서 5Km 정도 되는 두륜산 끝자락에 있다. 한옥 16동으로 구성된 전라남도 지정 한옥민박촌이다.
한옥의 맛은 이 바닥이 아닐까 싶어. 비가 부슬부슬 내렸는데 그래서 더 앉아있고 싶었어.한옥 바닥에서는 누구와도 즐거운 대화를 나누고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방이 깨끗하고 마루가 따뜻하다. 4인실인데 화장실이 두개~~~ 어느 숙소보다 아늑하고 편리해서 정답이다.여기서 유유자적 며칠을 지내면 마음이 평화로워질 것 같다. 해남에서는 #당굿마실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땅끝 해남에서 지역 주민처럼 살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1박 2일 단기 체류부터 한 달 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체험객을 모집하고 있다.조식 제공, 체험 프로그램 무료, 세면도구 증정, 피크닉 세트 무료 대여까지.이건 도전해봐야지.#땅콩나물은 해남문화관광재단 061-535-6273 #무선동 한옥민박마을은 010,6802,0181/010,9445,0181로 문의 및 접수가 가능하다.마을 입구에 #자연 스토리 문화 창고라는 체험장이 있다. 각종 요리 체험에 고무신 아트, 전통, 목공, 미술에 인문학까지 다양하다.이런 체험비가 1만원 정도.여기까지 왔으니 조식도 먹을 겸 #전통만두 만들기 체험을 신청했다.문화창고 요리체험 강사가 기본 재료를 준비했고, 우리는 다양한 형태의 만두를 만들었다.문화창고 요리체험 강사가 기본 재료를 준비했고, 우리는 다양한 형태의 만두를 만들었다.문화창고 요리체험 강사가 기본 재료를 준비했고, 우리는 다양한 형태의 만두를 만들었다.첫 번째는 찐만두를 먹고 두 번째는 만둣국을 먹었다. 특히 만둣국은 정말 맛있었어.여간 질문을 하지 않는 내가 강사에게 다가가 국물 맛을 내는 비결을 물어봤다. 다시마 때까지만 해도 나도 만드는데 비결은 양, 배, 가을이었어. 양배추가 이렇게 감칠맛을 내다니. . 한 수 배워서 배도 불룩하다.든든한 아침 뒤 두륜산 대흥사를 둘러봤다. 둘째 날에는 고구마빵 만들기 체험을 했다.#더 라이스의 장승 대표. 10여 년 전 해남에 위치해 쑥떡으로 대한 명인이 된 사연에 귀를 기울였다.멋지고 강한 여자다. 고구마빵을 만들어 시식하고 포장까지 해서 선물을 받았다.든든한 아침 뒤 두륜산 대흥사를 둘러봤다. 둘째 날에는 고구마빵 만들기 체험을 했다.#더 라이스의 장승 대표. 10여 년 전 해남에 위치해 쑥떡으로 대한 명인이 된 사연에 귀를 기울였다.멋지고 강한 여자다. 고구마빵을 만들어 시식하고 포장까지 해서 선물을 받았다.든든한 아침 뒤 두륜산 대흥사를 둘러봤다. 둘째 날에는 고구마빵 만들기 체험을 했다.#더 라이스의 장승 대표. 10여 년 전 해남에 위치해 쑥떡으로 대한 명인이 된 사연에 귀를 기울였다.멋지고 강한 여자다. 고구마빵을 만들어 시식하고 포장까지 해서 선물을 받았다.반죽(왼쪽)보다 오븐에 구우면 고구마와 비슷하다.#바나나 농장 비닐하우스 문을 여는 순간 모두들 소리를 질렀다.규모도 어마어마해서 한 나무에 10수 정도의 바나나가 매달려 있는 모습이 낯설고 신기하다.#바나나 농장 비닐하우스 문을 여는 순간 모두들 소리를 질렀다.규모도 어마어마해서 한 나무에 10수 정도의 바나나가 매달려 있는 모습이 낯설고 신기하다.#바나나농장 오영상 대표.비가 오면 비닐하우스 천장이 자동으로 닫히고 온도가 내려가면 자동으로 히터를 켜주기 때문에 이제 여행을 가도 된다고 한다. 농장 사장님의 설명이 실감나서 재미있다.여기서부터 바나나 한 줄이 시작된다. 그랬더니 보라색 뚜껑이 떨어져서… 다시 나와서… 처음 보는 모습이다 신기하고 재미있다.여기서부터 바나나 한 줄이 시작된다. 그랬더니 보라색 뚜껑이 떨어져서… 다시 나와서… 처음 보는 모습이다 신기하고 재미있다.여기서부터 바나나 한 줄이 시작된다. 그랬더니 보라색 뚜껑이 떨어져서… 다시 나와서… 처음 보는 모습이다 신기하고 재미있다.해남무선동마을 전라남도 해남군 삼산면 민박촌길 44 다락방 민박왜 유적지를 보고 멋진 경치를 감상하는 것이 좋은 여행이라고 생각했을까.한옥 바닥에 누워 빗소리를 감상하고 만두를 빚고 고구마빵을 만들고 바나나가 커지는 과정을 들어보는 이색적이고 즐기는 여행이었다.https://www.youtube.com/shorts/G9hlfmx-5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