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살 엄마표 영어 재미있는 놀이 공부

5살 엄마표 영어 재미있는 놀이 공부

안녕하세요! 5살 아이를 키우는 엄마를 위한 #엄마표 영어 TIP, 그리고 우리 아이의 영어 공부 비결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아이를 직접 홈스쿨링 시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아마 대부분의 엄마들이 공감하실 거라 믿습니다^^;엄청난 인내심+인내력이 없는 한..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기도 힘들고, 그 시간 내에 무언가를 가르친다는 것이 보통 일이 아니기 때문에(눈물), 여간해서는 학습지를 시키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저 역시 빨리 4살 때부터 윙크로 홈스쿨링을 시켜오고 있습니다.

한글과 수학은 그래도 어렵지 않습니다만, 특히 영어의 경우는 모국어가 아니기 때문에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발음, 쓰기, 듣기 세 가지를 골고루 배우기 위해서라도 무작정 엄마의 영어만 고집하기보다는 적절한 학습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낫다고 판단해 어렸을 때 윙크학습을 결정했습니다 🙂

그 결과!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사용하는 빈도도 점점 늘어 저도 모르게 자연스럽게 발화하게 된 도담이 영어와 친해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주었고 또래 아이들에 비해 알파벳을 더 빨리 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정에서 직접 하기에는 보통 문제집을 사서 아이를 앉히고 공부를 시작하는 패턴인데 윙크는 재미있는 놀이를 기반으로 한 공부이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흥미를 가지면서 ‘이게 뭐지?’라고 접근하는 패턴입니다.기본적으로 스토리, 리듬, 게임, 퀴즈를 이용한 콘텐츠이기 때문에 4~6세 아이들 입장에서는 공부라고 받아들이기보다는 재미있는 활동을 한다고 생각합니다.그동안 곳곳에 영어공부가 녹아들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장치들이 마련되어 있어 스스로 반복학습도 할 수 있고~ 듣기, 말하기 연습까지 시킬 수 있어 엄마가 직접 가르치는 것보다 학습효과도 더 좋습니다.

만월생이라 만 3살이 된 지 얼마 안 된 내년에 5살을 바라보는 조카 행복이가 우리 집에 놀러와서 도담이 누나가 하는 공부를 옆에서 같이 보고 있습니다.

언니가 스토리 보면서 같이 얘기하면 옆에서 같이 발화해 보는 동생.우리가 하라는 말을 들은 것도 아닌데 스스로 즐겁고 열정적인 공부시간을 가진 사촌 두 명.덕분에 조카도 조기교육을 제대로 시작해봅니다.행복도 즐겁게 따라하는 걸 보고 동생이 집에 가면 윙크 무료 체험을 시작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동화를 이용해서 배우는 스토리 영어로 구성되어 있어서 혼자 배우게 하기보다는 평소에는 저도 옆에 같이 앉아서 영어동화를 같이 읽고 효과음도 따라하면서 분위기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아이와의 유대감을 쌓기에도 안성맞춤이었습니다. 🙂 이야기 속에 나오는 단어와 표현을 율동, 퀴즈, 게임에서 자연스럽게 반복하기 때문에 거부감 없이! 머릿속에는 자동으로 저장이 되니까 100% 내 것으로 만들기에도 딱 좋은 스토리 영어공부~

매주 금요일에는 파닉스 수업이 있습니다.파닉스 기초단계별로 난이도에 따라 4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파닉스 수업을 전혀 들어본 적이 없는 아이들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잘 세분화되어 있습니다.우리 아이도 알파벳 A부터 파닉스를 시작했는데 지금은 영어 발음이나 단어 어휘력도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어요.

그 전까지는 처음 보는 단어가 나오면 그냥 망설이거나 발음 자체를 안 했는데 지금은 처음 보는 단어가 스토리 영어에 등장해도 바로 발음하거든요. 영어 발화 연습, 학습도 다양하게 이루어집니다.

주 1회 평일에 하루는 speak up이나 Let’s Read 시간을 갖고 녹화된 원어민 선생님의 입모양을 따라하면서 자신이 영어로 말하는 모습을 녹음하고 다시 듣기도 하는데, 뿐만 아니라 윙크 선생님과 1:1 화상 코칭도 진행됩니다!이 시간을 모인 영어보다 더 좋아하는 이유는 역시 선생님이 칭찬을 해주셔서 그런지 학습 의욕도 더 올라가는 것 같고 선생님이 틀린 발음이 있으면 바로 피드백을 해주시니 교정도 쉽고 아이도 좋아요!수업시간에 답장을 잘하시면 선생님이 하트 스티커를 선물해주시는데, 이걸 잘 모으면 실물 선물을 배송받을 수 있어서 그런지 더 힘내세요~주말에 시간이 날 때는 영어 애니메이션을 시청하거나 흘려보내는 기능을 이용하여 최대한 영어에 귀가 트일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저도 남편도 집에서 최대한 TV를 켜지 않고 핸드폰도 잘 사용하지 않으려고 하는 도담이 윙크에 있는 영어 콘텐츠를 많이 볼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영어에 더 노출될 수 있도록 집에서도 잘 지도하고 있습니다!학습지로 쓰는 연습도 꾸준히 시켰기 때문에 운필력이 점점 좋아집니다!4~5세부터 쓰기 연습을 잘 시키면 소근육 발달에도 좋고 운필력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쓰기 연습은 필수! 꼭 시켜야 합니다.윙크는 원래 종이학습지가 잘 나오는 편이라 제가 따로 문제집을 구입하는 일은 없어요~ 매달 배송해주는 월간 학습지로도 충분하기 때문에 이것만으로 계속 쓰는 연습을 시키고 있습니다만, 알파벳 제거도 금방 끝났습니다.매월 초에 종이 학습지가 배송되는데요.옆에 있는 실물도서 5권은 이번 23년 결산 1위 기념으로 추가금 없이 제공되는 깜짝 선물입니다! 지금 정회원으로 등록만 해도 이렇게 실물도서 5권과 매월 진행되는 화상수업을 도서내용으로 2회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덕분에 식자력도 쑥쑥쑥쑥쑥쑥쑥쑥쑥!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독서는 물론 4~5세에서 늦어도 6세에는 알파벳, 파닉스 기초를 시작해야 나중에 초등학교에 입학했을 때 또래 아이들과의 학습 격차를 줄일 수 있고 학교생활도 보다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음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오늘 제가 소개한 도담의 영어 공부 비결, 엄마표 영어 학습을 고민하시는 분들도 윙크 무체로 한번 받아보세요 :)INK-유소년기 블렌드 러닝 지금 무료 체험시 특별 선물 증정중 bit.lyINK-유소년기 블렌드 러닝 지금 무료 체험시 특별 선물 증정중 bit.lyINK-유소년기 블렌드 러닝 지금 무료 체험시 특별 선물 증정중 bit.ly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