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X-5 미아타 ND 브리드 제타3 버킷시트 설치(1차)

비싸서 브리드레일만 사놓고 몇주째 TT브리드 정품시트 중고를 계속 찾고 있는데 나타나지 않는 매물입니다 TT대체품을 구입해서 찾아봤는데 ND차량과 호환이 안되는 아이들이 대부분이라 휴…그래서 소리를 지르게 되었습니다. 제타3!!! 부인과 협상 및 협의 후 외치게 된 저의 세핀 버킷시트… 근무중 전화가 걸려와 받아보니 반가운 소식을 전하기 위해 전화주신 우체국원분 아이씨텔♡

<퇴근하고 집에 돌아오니 덩그러니 놓여 있는 나의 버킷> 정말 쏜살같이 달려와 긴장된 얼굴로 엘리베이터에 내렸어요.세핑버킷은 처음 사봐요…

스티로폼이 없네.>박스가 크기 때문에 제작진이 대충 옮기지는 않았을 텐데 박스를 여는 순간부터 이제 질릴 것 같아요.

<올블랙 멋있다> 원래 브리드 시그니처 디자인인 그라데이션이 있어야 오타쿠 느낌이 드는데 이건 고급스럽네요.우와… 놀랐어요.브리드 순정 레일+브리드 순정 시트가 있기 때문에 설치가 쉬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두 번째 도전 때 남의 도움을 통해 완벽한 설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친정 지하주차장에서 열린 판…> 제가 살고 있는 신혼집에서도 DIY는…환경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적절하지 않아 성남 친정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설치를 시도합니다!

<1차 시도/레일, 사이드 서포트 조립완료>일본에서 직수입한 브리드 FOND 좌측 시트 전용 레일 프레일 일체형+사이드 서포터입니다.끽 소리를 내면서 볼트 총 5개를 체결합니다.

<1차 도전/정품 시트에서 벨트 클립 센서 라인 꺼내기> 시트 조정과 때밀이는 여러 번 해봤지만 순정 벨트를 버킷에 이식하기 위해서는 안전벨트 센서 라인도 함께 분리해야 합니다.마쓰다는 저렇게 벨트/에어백/내장 스피커가 하나의 어세이 형태로 합쳐지는 브라켓이 또 있네요;<뽑았어!!!!! 아 힘들다> 이대로 그만두고 싶지 않아서… 블로그 이웃이자 카카오톡방에서 많은 도움을 주시는 YB님의 조언을 감사히 듣고, 이렇게 벨트라인만 분리완료… 감격의 순간입니다 (´;ω;`)<1차 설치 완료!!>그 이후에는 간단하죠. 라인 꽂아, 에어백 저항 꽂아, 절연 테이프 감아.앞뒤 4볼트(별각) 차체와 체결하여.너무 작은 차라 온몸으로 볼트를 돌려줘야해 ㅋㅋㅋ<나 브리드 사인 멋있네><나 브리드 사인 멋있네>역시 일본차는 브리드(울음)> 하지만 문제가 있었기 때문에… 앉아서 움직여 보면 레일이 움직이기 어렵습니다.나중에 뜯어서 파악해 본 바로는 시트와 브래킷 사이에 공간이 상당히 남아 볼트를 마감했을 때 레일에 물리적인 힘이 가해져 레일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상황이었지요.다행히 2차 설치시 매독인원의 도움을 받아 와셔를 넣어 처리하였습니다.정말 반년 동안 설치한 버킷시트의 한이 여기서 풀리네요, 후!

error: Content is protected !!